TAMIYA CLASS/언리미티드클래스

타미야 미니카, 언리미티드클래스 ABS시스템의 작동 원리

와몰TV 2019. 5. 20. 10:18

 

 

 

 

 

 

 

 

 

 

 

 

 

 

 

 

 

지금까지 강좌를 위해 만들던 ABS의 기둥을 세우긴 했지만,

 

이건 급하게 마무리를 하지 않기 위해서 오늘은 기둥만 세웠네요.

 

이 ABS시스템 제작기는 어느정도 완성 후에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 ABS시스템의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ABS

Anti-lock braking system

잠김방지브레이크시스템

 

 

 

 

아닙니다.

 

 

 

 

Asolute brake system

완벽한 브레이크 시스템

 

 

 

 

 

이라고 원작자분이 말씀 하셨다는군요.

(모두의 미니카 - 태풍아저씨의 말을 인용한 '쩌기'님의 글 참고)

 

 

 

 

에끝과 ABS의 조합을 줄여서 끝베스라고도 하고,

 

MA샤시에 ABS를 올린걸 마베스라고도 합니다.

 

 

 

 

 

 

 

 

 

 

 

 

 

이 원리를 보면 참으로 놀랍습니다.

 

이 방법을 어떻게 개발을 하신건지 만들면서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처음 개발하신 분께 진심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이 ABS의 원리는

 

언덕에서의 벽 높이와

 

평지에서의 벽 높이가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부터 시작됩니다.

 

 

 

 

 

 

평지에서의 벽 높이 5cm

 

언덕에서의 벽 높이 6cm

 

 

 

 

 

 

 

시범 조교

 

태동연구소의 마베스 '태동무당'의 시범을 한번 보시죠

 

 

 

 

 

 

 

 

 

 

 

 

 

 

 

 

이 사진은 평지에서의 ABS입니다.

 

트랙 벽과 닿지 않은 브레이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 사진은 언덕에 진입하기 시작한 ABS시스템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1 / 1,400,000 초고속카메라로 촬영한 짧은 동영상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언덕에서만 작동되는 고무롤러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픈차량은 스피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차량이며

 

스피드 차량은 와샤 하나라도 아껴쓰며 최대한 가볍게 가볍게 만들어야 하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ABS시스템은 기본적으로 FRP 2개, 롤러 2개, 와샤에 파이프에 본드 무게까지

 

에끝에 비하면 원없이 무거워지는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이 차량이 주목받게된 이유는

 

 

 

 

언덕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말 그대로 '완벽한 브레이크 시스템'인 것이지요.

 

실제로 태풍팀의 태풍아저씨께서 이 시스템이 장착된 마베스로 오픈 2관왕을 하셨죠.

 

 

 

 

 

무게는 조금 무거워지지만,

 

궁극의 모터와 만나,

 

언덕을 잡지 못할 걱정 없이

 

평지에서 승부를 보는 작전입니다.

 

 

 

 

우리같은 사람들은

 

궁극의 모터를 만들어야한다는 단점도 존재를 합니다.

 

 

 

 

 

 

 

 

 

 

 

정말 멋진 시스템

 

ABS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이 ABS를 롤러까지 설치하는 과정을 만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