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녀석을 분해할껍니다.
얇은 일자드라이버로 저 부분을 몇번 꾹꾹 눌러주면 쉽게 뚜경이 분해됩니다.
크게 세파트......
편의상 왼쪽부터 A, B, C라 칭하겠습니다.
A와 C는 쓸모가 없습니다. 과감히 버리셔도 됩니다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대신 분해를 했습니다..ㅋ
B를 집중분해 해보면....
(편의상 D, E, F)
D : 모두가 이걸 얻기 위해서 모터를 분해한다죠.
그 유명한 절연와샤입니다.
마찰계수가 적어 구동부에 많이 사용되는 와샤입니다.
E : 모터심과 1mm스페이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미야 스페이서에는 1mm짜리 스페이서를 구할수가 없는데, 딱 저 모터심에 붙어있는게 정확히 1mm입니다.
F : 커뮤라고 부릅니다. 마찬가지 마찰계수가 적어 구동부 만드는데 많이 이용됩니다.
무식하게 튼튼한 덩어리처럼 보이는 저부분... 손톱으로 간단하게 분해가 됩니다.
그저 내부 모습이 궁금해 분해를 해봤을뿐, 굳이 저방법으로 하나하나 안빼도 됩니다.
뺀찌로 이렇게 한번, 저렇게 한번 꾹꾹 눌러주면 통째로 쏙 빠집니다.
필요 없으니 구경만..^^
마찬가지 필요없으니 구경만~
제일 오른쪽 부분이 커뮤입니다..^^
이건 뺀치로 힘겹게 빼야합니다. 저게 바로 1mm 스페이서입니다.
상처가 안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상처 안나게 잘 뽑아야합니다.
모터심은 나중에 이게타에서 범퍼에 롤러를 달때 쓰입니다.
이걸 이렇게 세밀하게 분해한 이유는
궁금하실까봐...-_-;;
저건 통째로 버리셔도 됩니다.
좌측부터 코뮤, 절연와샤, 모터심..... 그리고 나머지 2개는 왠지 쓰일꺼같아서 그냥 뽑아놔봤습니다..^^
지금까지 타미야 미니카 모터 해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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